사회적경제

국가와 시장 사이에 존재하는 모든 조직들로, 사회적 요소와 경제적 요소를 가진 조직들 (OECD 정의)

자본주의 시작 경제가 발전하면서 나타난 불평등과 빈부격차, 구조화 되는 실업과 불안정한 고용, 낙후지역 발생 및 환경 파괴 등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등장하였고, 이윤의 극대화가 최고의 가치인 시장경제와 달리 사람의 가치를 우위에 두는 경제활동입니다.

  • 01

    공공 및 민간부문 사이에서 사용자(시민, 다양한 이해관계자)를 우선하고

  • 02

    민주적 의사결정구조와 자율적 참여로 이루어진 경영을 통해

  • 03

    경제활동으로 얻은 수익에 대하여 사람과 노동을 우위에 두는 원칙으로 배분

  • 04

    지역사회 및 경제 생태계의 지속 가능성을 지향

사회적자본이란?

사회적자본이란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지역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, 공동의 목표를 향하여 나아갈 수 있도록하는 사회적 역량으로써 신뢰, 소통, 협력, 규범, 네트워크 등 무형자산을 말합니다.

시민공동체란?

‘시민공동체’란 사회구성원개인의 자유와 권리가 존중되면서 공공선을 인식하고 실천하는 개인들의 집합체를 말합니다.

대전 사회적기업 공동 브랜드 ‘같이유’
심볼

당신(소외된 이웃)과 함께 하는 사회적기업

의미

‘같이유~’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함께,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대전의 사회적기업 브랜드입니다.
 ‘같이’는 함께하는 마음을, ‘유~’는 대전 사투리로 정겹고 친근한 느낌을 담았어요.
 두 팔을 활짝 펴고 있는 글자 ‘유’와 알록달록한 별들은, 함께 꿈꾸고 함께 빛나는 우리 사회를 상징합니다.

컬러
  • CMYK : C61 M52 Y50 K21

    RGB : #636466

  • CMYK : C81 M1 Y99 K0

    RGB : #0baf4d

  • CMYK : C61 M52 Y50 K0

    RGB : #f26641

  • CMYK : C76 M29 Y0 K0

    RGB : #0095da

  • CMYK : C66 M1 Y0 K0

    RGB : #16c1f3

로고
같이유 심볼마크 이미지